My History

최근 본 정보

이전
다음

J KLASSIK

사이드메뉴

유학정보

HOME유학정보유학정보

[통신] 오투 인터넷(O2_DSL) 해지① _해약신청  고급 0  


* 본 게시글은 오투 인터넷(O2-DSL)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통신사라 하더라도 인터넷 해지 방법은 일반적으로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본 게시글을 참고하시면 해지 신청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2 DSL Kündigung

오투 인터넷 해지

 

 

 

1. 해약신청 가능시점 

O2 DSL 약정이 없는 상품(jederzeit kündbar)에 경우, 계약서상에는 해약을 원하는 시점으로부터

최소 4주전에 해약신청을 해야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해약 신청이 해당 통신사 담당부서에

정상적으로 접수되어 배정되기까지 걸리는 시간, 신청/진행 과정중 예상치 못한 상황등을 대비하여 

넉넉하게 6~8주 전에 해약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4개월 약정상품은 일반적으로는 계약 종료시점 최소 3개월 전에 해약 신청을 해야합니다.

예를들어 2017년 12월이 24개월째 되는 달이고 추가연장 없이 해약을 원한다면

늦어도 9월말까지는 해약신청을 해야 합니다. 

통신사나 가입상품에 따라 Kündigungsfrist가 다를 수 있으니 계약서를 반드시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Kündigungsfrist를 놓친다면 계약이 자동으로 12개월 연장되며 납부 요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해약신청

① 홈페이지를 통한 해약신청

· O2홈페이지 로그인 > Mein o2 > Mein DSL & Festnetz > Kündigung vormerken

 

· 다음 예시는 매월 해약 신청이 가능한 약정이 없는상품(Ohne Mindestvertragslaufzeit)입니다.

· Einen späteren Termin을 선택하여 2~3달 뒤 해약도 미리 신청할 수 있습니다. 

  Grund der Kündigungsvormerkung(해약사유) 선택 후 Weiter!

 

· 해당 해약신청건에 대한 Zusammenfassung입니다.

  선택한 데이터가 맞는지 한번 더 확인 후 이상이 없다면 Bestätigen

 

 

· Bestätigen후에 나오는 화면입니다. 

  주의할 사항은, 여기까지 했다고 해서 해약 신청이 완료 된 것이 아니라는 점 입니다.

· 해당 페이지에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만 10일 이내에 해당 페이지에 나와있는 전화번호로 전화해서

   본인이 해약 신청한 것이 맞고 정상적으로 해약 신청을 처리해 달라는 확인을 해야 합니다. 

   만약 10일 이내에 전화하지 않는다면 해약 신청건은 무효처리 되고 계약은 지속 됩니다. 

 

 

· hier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PDF파일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해당 파일을 통해 해약 신청 확인을 위해 전화해야 하는 전화번호를 한번 더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② 우편을 통한 해약신청

· 가장 전통이고 일반적인, 그래서 가장 확실한 방법중 하나입니다.  

  고객번호와 주소,  해약신청일 등 해약을 위한 정보들을 기입/작성하여 서명후에 우편으로 발송하면 됩니다.

· 작성내용이나 우편물 발송주소, 해지 신청서 양식은 포털이나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또는 O2 DSL Kündigung 이라고 검색하여 인터넷 해지신청 대행 업체에서 제공하는 양식을 참고할 수도 있습니다. 

 

 

3. Kündigungsbestätigung 

 

Kündigungsbestätigung(해약신청확인증)을 받기 전까지는 해약 신청이 완료된 것이 아닙니다!!

해약 신청후에는 반드시 해약신청 확인증을 통신사로부터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받아야하며

만약 Bestätigung 수령이 늦어진다면 해약신청이 잘 접수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4. 모뎀반납_Geraet zuruecksenden

모뎀을 절대 숙소에 두고 가지마세요!!

인터넷 해지 후 사용하던 모뎀은 꼭! 해당 통신사에 반납해야 합니다.

모뎀 반납과 관련된 상세 안내는 다음 게시글을 확인해 주세요. / ☞ 모뎀반납 방법

 

 

☞ 인터넷 해지: 모뎀반납, 잊지마세요!

☞ 귀국준비Ⅰ Kündigungsfrist확인

☞ 귀국준비Ⅱ 비자/슈페어콘토/보험/계자

인터넷 해약 신청을 포함한 고장/장애/이사등의 업무는 제이클래식 서비스항목이 아니며  도움을 드리기 매우 제한적입니다. 이것은 독일내 다른 통신사 대리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통신사 가입 신청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고 고객번호가 발급된 이후에 모든 신청/확인/해약업무건은 개인정보를 바탕으로한 본인 확인과 (필요시)본인의 서명이 필요하며, 가입자가 직접 통신사와 해당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정보를 보시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