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History

최근 본 정보

이전
다음

J KLASSIK

사이드메뉴

유학정보

HOME유학정보유학정보

[통신] 오투 인터넷(O2-DSL) 개통 진행절차Ⅱ_모뎀수령/테크니커/모뎀등록/요금/해약  고급 0  


오투 인터넷(O2-DSL) 신청 이후 진행되는 일반적인 개통절차 안내입니다. 게시글 "오투 인터넷(O2-DSL) 신청후 개통 진행절차Ⅰ"은 인터넷 신청 직후 받게되는 자동메일에서부터 문자와 이메일로 인터넷 개통일을 받는것까지의 안내이며, 본 게시글은 인터넷 모뎀수령에서부터 테크니커 방문, 모뎀 설치/등록, 인터넷 요금, 해약과 관련된 안내입니다. 

☞ 자주묻는 질문①_테크니커

☞ 자주묻는 질문②_요금청구서

☞자주묻는 질문③_그 밖의 사항 

통신사 가입 신청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고 Schaltungstermin이 확정된 이후 모든 신청/확인/해약 업무건은 개인정보를 바탕으로한 본인 확인과 (필요시)본인의 서명이 필요하며, 가입자가 직접 통신사와 해당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즉, 테크니커 미방문/개통장애/고장/이사등의 업무는 제이클래식에서 도움을 드리기가 극히 제한적이며 이것은 제이클래식이라서가 아니라 독일내 여타 다른 대리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오투 인터넷(O2_DSL)개통 진행절차Ⅱ

④모뎀수령 ~ ⑧해약

 

  

 

④ 모뎀수령

모뎀은 보통 개통일 이전에 택배로 배달되며 일반적인 택배 수령방법과 동일합니다. 

수령인이 부재중이라면 배송시도 되었다는 쪽지를 현관/집 문이나 초인종에 붙여 놓습니다. 

만약 인터넷 개통일(테크니커 방문 예정일)이 다 되어가는데 모뎀이 배송되지 않고

부재중에 택배가 다녀갔다는 어떠한 알림도 없다면 모뎀이 정상적으로 발송 되었는지,

이미 배송되어 이웃집에 맡겨져 있는것은 아닌지 적극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 오투 인터넷(O2 DSL) 모뎀 발송확인 및 추척 방법

 

 

⑤ 테크니커방문

인터넷 개통을 위해 테크니커(Techniker)가 개통 당일 방문하여 통신 단자함에서 숙소로 유입되는 인터넷 회선을 연결해 줍니다. 

만약 기다리고 기다리던 인터넷 개통일! 테크니커가 방문하기로한 날 오지 않았다면??

테크니커 방문과 관련하여 자주묻는 질문들은 다음 게시글을 확인해 주세요. 

   ☞ 오투 인터넷(O2_DSL) 자주묻는 질문① 기술자방문/테크니커

 

  

⑥ 모뎀설치/등록

O2로부터 받았던 VoIP-PIN을 입력하여 모뎀을 본인의 이름으로 등록하는 절차입니다. 

모뎀 설정/등록 방법은 모뎀과 함께 동봉된 설명서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테크니커는 통신 단자함에서 숙소로 유입되는 회선을 연결해 주는 업무만을 담당하기 때문에

모뎀 설치/등록은 인터넷 가입자가 직접 해야합니다. 하지만 설명서가 독일어로 되어있고

한국과는 다른 인터넷 연결 방식 때문에 막막해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 오투 인터넷(O2_DSL) 연결을 위한 모뎀 설정방법

 

  

⑦ 요금청구서

인터넷 개통 후 받는 첫 요금청구서는 대부분 인터넷이 개통된 다음달에 받게되고

인터넷이 개통 된 달과 요금이 청구되는 달, 보통 1개월 반~2개월 요금이 합산 청구됩니다.

인터넷 요금이 신청시 안내 받은것과 다르다는 문의를 간혹 받습니다. 

올바른 요금청구서 확인방법, 요금이 잘못 청구 되었을때, 또는 할인내역 미적용이나 

과청구되었을 경우 정식적으로 Widerspruch를 통해 확인/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오투 인터넷(O2_DSL) 자주묻는 질문②_요금청구서

 

  

⑧ 해약신청

O2에서 제공하는 약정이 없는 상품(ohne vertragslaufzeit)은 매달 해약 신청은 가능하지만 

해약을 원하는 시점으로부터 최소 4주전에 해약 신청서가 접수되야 한다고 계약서상에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해약 신청건이 통신사 담당부서에 정상적으로 접수되어 배정되고 접수/처리되기까지 걸리는 시간,

신청/진행 과정중 예상치 못한 상황등을 대비하여 6~8주전에 미리 해약신청을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Mindestlaufzeit가 있는 약정상품에 경우 최소 계약기간 이후 계약 연장을 희망하지 않는다면

최소 3개월 이전에 해약신청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Kündigungsfrist는 통신사,

계약상품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계약서를 기반으로 반드시 사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 오투 인터넷(O2_DSL) 해약신청, 모뎀반납 / ☞ 귀국준비: Kündigungsfrist확인

 

   

본 게시글을 2017년 7월 오투 인터넷(O2-DSL) 개통 절차를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통신사 약관이나 정책 수정에 따른 변동 사항이 생길 수 있으니 신청하신 인터넷 상품의 계약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 인터넷 신청후 개통 진행절차Ⅰ: ①~④

☞ 오투 인터넷(O2_DSL) 모뎀설정 방법

☞ 오투 인터넷(O2_DSL) 해지①_해약신청

인터넷 가입 신청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고 고객번호가 문자나 이메일등을 통해 발급된 이후에 모든 신청/확인/해약 업무건은 개인정보를 바탕으로한 본인 확인과 (필요시)본인의 서명이 필요하며, 가입자가 직접 통신사와 해당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즉, 테크니커 미방문/개통장애/고장/이사/해약등의 업무는 제이클래식에서 도움을 드리기가 극히 제한적이며 이것은 제이클래식이라서가 아니라 독일내 여타 다른 대리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정보를 보시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